영화 명탐정 코난: 흑철의 어영 줄거리, 결말, 평점 – 정체가 탄로난 코난과 하이바라
본문 바로가기
이 세상의 영화

영화 명탐정 코난: 흑철의 어영 줄거리, 결말, 평점 – 정체가 탄로난 코난과 하이바라

by 이 세상의 영화 2023. 7. 21.
반응형

오늘은 영화 명탐정 코난: 흑철의 어영 작품에 대해서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영화 명탐정 코난: 흑철의 어영 작품은 코난의 26번째 극장판입니다. 아직 영화 명탐정 코난: 흑철의 어영 작품을 보지 못하셨다면, 오늘 포스팅을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그럼 영화 명탐정 코난: 흑철의 어영 시작합니다.

 

흑철의 어영

 

영화 명탐정 코난: 흑철의 어영

 

  • 영화 Detective Conan The Movie: Black Iron Submarine
  • 영화 명탐정 코난: 흑철의 어영 개봉일: 2023년 7월 20일
  • 영화 명탐정 코난: 흑철의 어영 상영 시간: 110분
  • 영화 명탐정 코난: 흑철의 어영 상영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 장르: 미스터리, 서스펜스, 느와르, 범죄, 액션, 어드벤처
  • 감독: 타치카와 유즈루

 

흑철의 어영

 

 

영화 명탐정 코난: 흑철의 어영 줄거리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숨겨왔던 하이바라의 정체를 검은 조직에게 들키게 됩니다. 과연 어떤 일이 일어난 걸까요? 아래에는 영화 명탐정 코난: 흑철의 어영 줄거리를 자세하게 적어두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영화 명탐정 코난: 흑철의 어영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흑철의 어영

 

영화 명탐정 코난: 흑철의 어영 줄거리

 

코난 일행은 '하치조지라'라는 지역에서 고래 관광을 즐기러 왔다.

그런데 놀러 온 도중에 익숙한 경찰 일행을 발견했다.

여기까지 온 이유가 뭘까?

코난은 실수인 척 경찰 일행 보트에 몰래 타게 된다.

 

 

보트가 도착한 곳은 바다 한 가운데 숨겨져 있던 [퍼시픽 부이]

태평양 부이는 전 세계의 경찰이 가지고 있는 방범 카메라를 연결하기 위한 해양 시설이었다.

이것으로 일본뿐 아니라 전 세계 네트워크와 접속하고 뭐든 CCTV에 접속할 수 있었다.

 

이를 이용하여 만들어진 새로운 기술인 [생장 인식]

생장 인식은 한 사람의 골격 등을 딥러닝 하여 어린아이 사진만 있더라도 그가 자란 모습을 AI로 추측하여 전 세계에 어디에 있는지 찾게 해주는 기술이었다.

 

흑철의 어영

 

생장 인식 기술이 탐났던 검은 조직은 그 기술 개발자 나오미를 납치하게 된다.

완벽한 보안으로 몰래 퍼시픽 부이로 들어오는 것은 불가능했다.

그렇다면 내부에 첩자가 있다는 말이다. 그 첩자는 누구였을까?

 

그뿐만 아니라 검은 조직은 나오미의 USB에서 죽은 거로 생각했던 셰리(하이바라)’ 사진을 발견하게 된다.

“이 어린아이가 셰리라고? 이 꼬마를 데리고 와!”

 

 

검은 조직은 하이바라를 납치하여 데려갔다. 코난이 이를 쫓았지만, 그들의 차는 바닷속으로 뛰어들었다.

그리고 잠시 후, 잠수함이 떠오르고 그곳으로 들어가 버렸다.

 

코난과 경찰은 퍼시픽 부이를 통해 검은 조직을 추적하려고 했지만, 모든 기록은 삭제되거나 조작되어 있었다.

역시 내부에 첩자가 있었다.

그러다 의심했던 엔지니어 한 명이 자살하는 사건도 발생한다.

 

흑철의 어영

 

그렇게 영화 명탐정 코난: 흑철의 어영 결말까지 향해갑니다. 납치된 나오미와 하이바라는 무사할까요? 만약 영화를 보지 않아서 스포일러 당하기 싫으신 분들은 화면을 넘어가 주세요. 그래도 영화 명탐정 코난: 흑철의 어영 결말이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글을 읽어보시기를 바랍니다. 그럼 영화 명탐정 코난: 흑철의 어영 결말 시작하겠습니다.

 

흑철의 어영

 

 

영화 명탐정 코난: 흑철의 어영 결말

 

하이바라가 셰리인지 확인하러 오겠다는 검은 조직의

그가 헬기를 타고 와서 잠수함에 탄다는 정보를 입수하였다. 진을 태우려면 잠수함은 다시 수면 위로 올라올 것이다.

나오미와 하이바라를 구할 기회는 그때밖에 없었다.

 

코난은 먼저 퍼시픽 부이 내부의 첩자를 찾아냈다. 알고 봤더니 그는 변장한 핑가였다.

핑가는 정체가 탄로 나자 도망쳤다. 코난과 단둘이 마주한 핑가.

핑가는 생장 인식 장치를 통해 코난이 신이치였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다.

이렇게 되면 하이바라 뿐만 아니라 코난, 그리고 그 주변 인물들이 위험했다. 핑가는 결국 도망쳤다.

 

한편, 잠수함에 있던 나오미와 하이바라는 조력자의 도움으로 무사히 잠수함에 빠져나왔다.

그녀들이 빠져 나온 걸 확인하고 코난은 신호를 보내 검은 조직의 잠수함을 폭파시켰다.

핑가는 그 폭파와 함께 죽게 되버렸다..

 

코난의 정체를 안 핑가는 죽었지만, 하이바라의 정체를 안 검은 조직은 어떻게 되었을까?

다행히 베르무트가 사진을 조작하여 하이바라가 셰리가 아니라는 거짓 사실을 검은 조직에 인식시켰다.

그렇다면 베르무트는 왜 이 사실을 숨겨주었을까? 이는 다음 시리즈에서 밝혀질 듯하다.

 

 

영화 명탐정 코난: 흑철의 어영 평점

 

영화 명탐정 코난: 흑철의 어영 평점에 대해서 알아보며, 개인적인 명탐정 코난: 흑철의 어영 평점도 매겨보겠습니다.

 

IMDb 7.7/10

레터박스 3.5/5

왓챠 3.6/5

관람객 8.84/10

 

개인적으로는 영화 명탐정 코난: 흑철의 어영 평점을 3.3/5주겠습니다. 코난 시리즈를 정말 어렸을 때 보고 한 20년 만에 본 것 같습니다. 사실 하이바라라는 등장인물을 오며 가며 봐서 알고 있었지만, 그녀가 옛 검은 조직의 일원인 줄은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못 보던 사이에 등장인물들이 참 많아졌습니다. 검은 조직의 일원들은 노랑 긴 머리 진과 그 옆에 깍두기 머리 남자만 알았는데, 많이 생겼더군요. 재미있는 건 이 두 인물은 초기 인물이라 삽화가 옛 느낌이 나는데, 다른 인물들은 시간이 지나고 나서 그린 캐릭터가 입체감이 더 있어 보였습니다. 또 웃긴 건 이층에서 텀블링으로 뛰어 내려오는 란과 물건을 발로 차서 파도를 가르는 코난의 모습도 웃겼습니다. 예전에는 그래도 나름 현실적이었는데, 완전 히어로물이 되어버렸더군요. 그래도 오랜 기간 사랑을 받는 시리즈답게 재미있게 봤습니다. 시대에 맞춰 AI 기술까지 나온 코난이 신기하고 코난의 세계도 함께 발전하고 있다는 느낌에 동질감을 느꼈달까요. 아직 명탐정 코난: 흑철의 어영을 보지 못한 사람이 있다면 추천하고 싶습니다.

 

 

 

 

다른 영화 리뷰 보러 가기

흑철의 어영
흑철의 어영

 

 

반응형